파울루 벤투 감독, 폴란드 국가대표 감독 후보 물망
4년 4개월간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 사령탑을 맡았던 파울루 벤투 감독이 지난 13일 고국 포르투갈로 돌아갔죠. 그 뒤 폴란드 현지에서 파울루 벤투 감독이 폴란드의 축구 국가대표팀 차기 감독으로 물망에 올랐다는 보도가 나왔다고 합니다.
폴란드, 카타르 월드컵 16강 진출했지만
먼저 카타르 월드컵에서의 폴란드 성적을 살펴볼까요? 폴란드는 피파랭킹 26위인 나라로 이번 카타르 월드컵에서 C조에 속했던 폴란드는 조 2위로 16강에 진출하는 성적을 냈습니다.
결과적인 측면에서 나쁘지 않았지만, 경기의 내용 측면에서 아쉬운 점이 많았다는 평이 팽배했습니다. 특히 프랑스와의 16강전에서 프랑스에 3대 1로 패하면서 경기력이 좋지 못하다는 평을 들으며 폴란드 팀의 미흐니에비치 감독에게 비난이 쏟아졌다고 하죠. 이후 폴란드의 축구협회는 12월 15일 이사회를 열어 미흐니에비치 감독을 만났지만 계약 연장 여부는 결정하지 못해 그의 거취가 불투명한 상황이라 했습니다.
파울루 벤투 감독 차기 물망
폴란드 TVP 스포츠는 이제 막 한국에서 감독직을 마무리 지은 파울루 벤투가 차기 대표팀 감독 물망 1순위에 올랐다는 소식을 전했는데요. 파울루 벤투 감독도 실제로 폴란드와 함께 할 의향이 있다고 밝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 여러가지 이유로 한국 대표팀 감독 재계약을 하지 않은 벤투 감독의 결정도 어느 정도 이해가 되지만 너무 빨리 다른 나라의 대표팀 감독으로 보내는 마음이 약간 서운하기도 하네요. 아무쪼록 외국인 사령탑 최초로 원정 16강을 달성한 벤투 감독님 어디서든 행복과 행운이 깃드는 축구 인생을 사셨으면 좋겠습니다!
카타르 3사(KBS, SBS, MBC) 월드컵 중계진, 무료중계
카타르 월드컵 H조 한국 포르투갈전 경기 요약 (feat. 한국 16강 진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