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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한 IT 생활

틱톡 포 비즈니스 계정으로 쉽고 간편하게 마케팅 정복하기

by 똑똑스마트 2022. 7. 6.

 

 

 

 

 

 

틱톡 애들만 한다는 건 이제 옛말

 

틱톡 포 비즈니스로 손쉬운 마케팅 가능!

 

숏폼 동영상을 글로벌한 트렌드로 자리잡게 한 주역인 틱톡을 아시나요? 처음에는 10대들의 단순한 장난감 같은 서비스로 여겨졌지만, 이제는 그 영향력을 절대 무시하지 못할 정도로 큰 마케팅 파워를 지닌 SNS 플랫폼으로 자라났습니다. 그에 힘입어 틱톡도 비즈니스 계정을 만들어 소상공인부터 대기업까지 숏폼 동영상을 토대로 한 마케팅을 할 수 있는 서비스인 틱톡 포 비즈니스를 선보이며 SNS 플랫폼 시장에서의 장악력을 더 키우고자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틱톡에서 마케팅 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틱톡 포 비즈니스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고, 제가 직접 계정을 개설하는 것도 보여드리고자 합니다!

 

 

 틱톡 포 비즈니스로 마케팅하기

 

  틱톡 포 비즈니스란?


틱톡 포 비즈니스는 숏폼 동영상 플랫폼으로 유명한 틱톡이 만든 마켓팅 플랫폼으로, 소상공인부터 대기업까지 누구나 이용이 가능합니다. 

틱톡 포 비즈니스의 장점을 꼽자면 아래와 같이 들 수 있겠습니다.

 

  • 소상공인부터 대기업까지 규모에 상관없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마켓팅 플랫폼입니다.
  • 소액(5,000원 부터)의 비용으로도 마켓팅을 시작할 수 있어 진입이 쉽습니다. 
  • 별도의 편집 툴 없이도 틱톡 내의 다양한 영상 꾸미기 요소를 이용해 고퀄리티의 마켓팅용 영상 제작이 가능합니다. 

 

 

 

 

 

 

 

 

실제로 여러 글로벌 기업들이 틱톡 비즈니스 계정을 이용해 효과적인 마켓팅을 진행하고 있고, 아래와 같이 국내에서도 꼽을 수 있는 여러 성공사례가 있기도 합니다. 

 

틱톡 광고 성공사례 기업들 (여기어때, 왓챠, 페리페라)

 

성공 사례로 언급된 기업들은 규모가 큰 기업들이긴 하나, 개인 비즈니스 정도의 소규모 사업자들도 손쉽게 마케팅을 할 수 있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틱톡 비즈니스 계정을 만들러 가 보겠습니다.

 

 

 

  틱톡 포 비즈니스 계정 만들고 셋팅하기

 

  틱톡 포 비즈니스 계정 가입하기

 

틱톡으로 마켓팅용 광고를 제작하고 집행하기 위해서는 틱톡 비즈니스 계정으로 가입하셔야 합니다. 

틱톡 포 비즈니스 홈페이지(https://www.tiktok.com/business/ko)로 들어가셔서 메인에 보이는 '시작하기'를 누르면 손쉽게 틱톡 비즈니스 계정 가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틱톡 포 비즈니스 계정 가입하기

 

틱톡 포 비즈니스 계정에 가입하는 방법이메일/전화번호로 직접 가입하거나, 기존에 틱톡 계정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틱톡 계정으로 연동을 해서 가입하는 방식 두 가지가 있습니다.

 

저는 두 번째 방법인 기존에 있는 틱톡 계정에 연동해서 가입하는 방식으로 진행하였습니다.

 

틱톡 포 비즈니스 계정 가입하기 - 카카오톡 로그인

 

카카오톡으로 가입했기 때문에 카카오톡 로그인을 눌러 주겠습니다!

 

틱톡 포 비즈니스 계정 엑세스

 

제 기존 틱톡 계정에 틱톡 포 비즈니스 계정이 접근하도록 승인하라는 페이지가 나와요.

'권한 부여'를 눌러서 틱톡 포 비즈니스 계정과 연동해주도록 하겠습니다.

 

틱톡 포 비즈니스 계정 생성하기 (기존 틱톡계정 연동)

 

본격적으로 비즈니스 계정을 생성하는 페이지 입니다.

비즈니스 이름과 업종, 개인정보(전화번호, 이메일)를 입력하고 등록을 눌러줄게요.

 

틱톡 포 비즈니스 계정 생성하기 - 청구 정보 설정

 

청구 정보 설정으로 넘어왔습니다. 

사업자 등록번호를 입력하라고 되어 있는데, 사업자 등록번호가 없으시다면 우선은 입력하지 않고 넘어가셔도 됩니다

결제 방법은 자동으로 금액이 빠져나가는 자동 결제와 직접 결제하는 수동 결제 중 원하시는 것을 선택하고 '광고 관리자로 이동'을 누릅니다.

 

 

  틱톡 포 비즈니스 계정 셋팅하기

틱톡 포 비즈니스 계정 광고 관리자 모드 - 간편 모드

 

이제 틱톡 비즈니스 가입 과정은 끝났고, 본격적으로 광고 계정 기본 셋팅을 해보겠습니다.

광고 관리자 모드는 간편 모드와 사용자 지정 모드 두 가지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간편 모드는 광고를 생성하는 과정을 조금 더 간편하게 추려서 빠르게 광고를 집행하고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사용자 지정 모드는 간편 모드보다 조금 더 세부적으로 광고 생성과 관리 과정을 관리할 수 있어서 광고의 효율을 최대한 끌어올릴 수 있도록 집중할 수 있는 모드입니다.

 

 

 

 

 

 

본인의 스타일과 목적에 맞는 모드를 선택하시면 되는데, 우선 저는 간편 모드를 선택해 보겠습니다.  

목표 설정 - 오디언스 선택 - 예산 설정 - 광고 생성의 4단계로 설정합니다.

 

틱톡 포 비즈니스 계정 광고 관리자 간편 모드 - 목표 설정

 

1. 목표 설정 : 내 비즈니스 성격에 맞는 광고 목표를 선택합니다. 틱톡 계정으로 많은 유입이 목적인지, 틱톡 계정에 기재된 웹사이트로 방문을 유도하는 것이 목적인지 등을 고려해서 목표를 설정합니다. 저는 웹사이트 방문을 유도하는 웹사이트 방문수 가져오기를 선택했습니다. 

 

 

틱톡 포 비즈니스 계정 광고 관리자 간편 모드 - 오디언스 선택

 


 

2. 오디언스 선택 : 광고를 보았으면 하는 타겟층을 설정합니다. 직접 타겟층을 설정할 수 있는 맞춤 오디언스, 자동으로 오디언스를 찾아주는 자동 오디언스로 우선 카테고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맞춤 오디언스 설정으로 직접 타겟층을 설정해 보겠습니다. 인구통계관심사/행동 타겟팅을 설정하기 전 타겟 사이즈는 '다소 넓음'으로 되어 있습니다. 

 

틱톡 포 비즈니스 계정 광고 관리자 간편 모드 - 오디언스 선택 - 인구통계 설정
틱톡 포 비즈니스 계정 광고 관리자 간편 모드 - 오디언스 선택 - 관심사/행동 타겟팅 설정

 

인구통계와 관심사/행동 타겟팅을 대략적으로 위와 같이 설정해 주었습니다.

 

틱톡 포 비즈니스 계정 타겟 사이즈

 

그랬더니 타겟 사이즈가 '다소 넓음'에서 '좁음'으로 줄어들었습니다.

타겟층이 좁아야 조금 더 집약적이고 집중적인 광고 마켓팅이 될 것이기에 타겟 사이즈를 참고하셔서 타겟팅을 하시면 됩니다.

 


 

틱톡 포 비즈니스 계정 광고 관리자 간편 모드 - 예산 설정

 

3. 예산 설정 : 일일 예산은 최소 5,000원부터 설정이 가능합니다. 광고를 집행할 기간을 설정하고 '계속'을 눌러줍니다.

이 단계는 아주 간단하게 완료되네요.

 

틱톡 비즈니스 계정으로 업그레이드 하기

 

틱톡 비즈니스 계정으로 업그레이드 하라는 화면이 나옵니다.

지금까지 광고 집행을 위해서 비즈니스 계정을 설정했고, 일반 계정에서 무료로 비즈니스 계정으로 업그레이드 하면 조금 더 광범위한 광고 노출을 할 수 있습니다. '계정 업그레이드'를 눌러줍니다.

 

틱톡 비즈니스 계정으로 업그레이드 하기

 

비즈니스 계정의 성격에 맞는 분류 탭을 선택하고 제출을 눌러줍니다.

 


이제 마지막 단계로 넘어 왔습니다! 광고를 생성해 보겠습니다.

틱톡 포 비즈니스 계정 광고 관리자 간편 모드 - 광고 생성

 

4. 광고 생성 : 동영상이나 이미지를 업로드 해서 직접 광고용 영상을 만들 수도 있고, 기존에 올린 영상이 있다면 해당 영상을 광고용으로 재가공 할 수 있습니다. 오른편에 미리보기가 있어서 내가 꾸민 광고 영상이 어떻게 보여질지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기존에 올려둔 영상이 있어서 한번 시험삼아 선택해 보았습니다.

 

틱톡 포 비즈니스 계정 광고 관리자 간편 모드 - 광고 생성

 

기존의 영상을 선택하니, 해당 영상이 입력한 텍스트와 어떻게 배치되는지 미리보기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시험삼아서 눌러본 것이긴 한데, 텍스트가 너무 많아서 이대로는 절대로 광고용 영상으로 쓸 수 없겠군요 >.<;

미디어를 추가해서 꾸미기도 할 수 있고, 하단으로 스크롤을 내리면 아래와 같이 콜투액션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틱톡 포 비즈니스 계정 광고 관리자 간편 모드 - 광고 생성 - 콜투액션

 

콜투액션은 광고를 보는 사람이 어떤 액션을 취하도록 할지 지정하는 기능입니다. 광고 내의 링크를 눌러서 가입이나 문의를 유도하거나, 쇼핑몰 사이트로 이동하는 등의 행동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지정하고 다음으로 제출을 누르면 광고 생성이 완료가 됩니다.

 

 

 

 

 

 

이렇게 전반적인 틱톡 광고 관리자 모드 셋팅을 진행해 보았습니다.

 

틱톡 포 비즈니스 광고 관리자 모드 - 사용자 지정모드 메인

 

위 화면은 광고 관리자 모드 중에서 사용자 지정 모드를 선택했을 때 나오는 메인 화면인데요.

간편모드보다 조금 더 세부적인 내용들을 지정할 수 있음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간편모드사용자 지정 모드를 비교하여 조금 더 내 비즈니스 목적에 맞는 모드로 광고 모드를 설정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틱톡으로 내 비즈니스를 홍보할 수 있는 틱톡 포 비즈니스 계정의 장점과 가입, 설정하는 법을 두루 살펴보았습니다.

아무래도 영상 플랫폼이 대세이다보니, 마켓팅을 위해서 영상 제작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어가는 것 같습니다.

틱톡 포 비즈니스로 영상 콘텐츠 제작 조금 더 쉽고 간편하게 하시고, 효과적인 마켓팅 하실 수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앞으로 더 유익한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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